[파프리카키우기] 파프리카키우기*고추키우기 파프리카키우기

문득 집에서 상추나 방울토마토 같은걸 키워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번뜩 지나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건 토마토라서 첨엔 방울토마토를 키워볼까 했지만!
나중에 수확할때 작은 방울토마토 하나하나 따기 귀찮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매우 귀차니즘;;)
크기도 크고 간편하고 맛있고, 무엇보다도 2개에 3천원이나 하는(우리동네기준)
파프리카를 직접 키워보기로 함.



파프리카키우기 택배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나이기에 바로 옥션을 뒤져 파프리카 모종 구입!
첨에는 씨앗을 사서 기를까 하다 .
그거 어느세월에 자라겠나 싶어서 ㅎㅎ


파프리카키우기 모종들

파프리카만 살려니 머해서
파프리카2개와 청양고추2개 오이1개 . 그리고 흙(부엽토) 구입
그리고 같이 온 고추1개는 써비스~♪

여기서 산 파프리카는 무려 오렌지색 파프리카!!
일반적으로 쉽게 볼수있는 레드파프리카 옐로우파프리카 보다
오렌지파프리카는 닷맛이 더 높다고 하더라구요.(전 단거 무지 좋아해요~)


파프리카키우기 이쁜모종

요런식으로 오는 모종


파프리카키우기 화분

일단 모종들이 왔으니 화분이 필요한데..
저번에 굴시킬때 포장에 쓰인 스치로폼이 내 눈에 번뜩!
깊이도 깊고 크기도 적당하니 너로정했다!!!화분!!ㅋㅋㅋ


파프리카키우기 구멍

근데 이 안에 커다란 구멍은 멍미... 흙넣으면 흙 다 빠져 나가겠음..ㅜㅜ


파프리카키우기 거즈

그래서 네이버지식인의 도움을 받으니 양파망같은걸 쓰면 흙은 안빠져나가고 물은 빠져나갈 구멍이 있어서 적합하다는데 우리집에 양파망은 없음!!
그러다 눈에 띈 거즈!!
다칠때 쓰는 거즈가 아니다! 그물망으로 쓸 거즈다!!! ㅎㅎㅎ


파프리카키우기 구멍메꿈

요런식으로 단단히 봉인하고


파프리카키우기 흙

흙을 부어보자 ㅎㅎ
우왕 흙 안 샌다!! ㅎㅎ


파프리카키우기 완성


그리고는 하나하나 심었봤어요
이렇게 젓가락으로 고정시켜서 곧게 잘 자라도록 해주면 완성!!
그런데 저 쪼끄만데 5개나 심어서 ..
나중에 더 자라면 옮겨야겠어요 .
나중에 나중에~~





저는 옥션에 '영이네텃밭' 이란데서 구입했어요.
파프리카는 1개 2천원이고
청양고추는 2개 천원
오이는 1개 천원에 구입했어요.
그리고 부엽토는 4천원에 구입했구요.

개인적으로 파프리카가 다른곳보다 좀더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오렌지파프리카는 옥션에 여기에만 팔더라구요.




[파프리카키우기] 파프리카키우기*고추키우기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리뷰매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