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짱이를 분양받았을때 짱이는 1차접종만 완료한상태였는데요.

보통 강아지는 5차접종까지 하기때문에 나머지 4차접종을 해야하는데요.

이게 동물병원에서 하게되면 은근 비용인 만만치 않다는거...

 

2차 강아지 예방접종 시기도 됐고 살짝 고민하다가 그냥 제가 집에서 하기로 했어요 ^.^

강아지 예방접종은 그냥 일반인이 해도 상관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되니 백신을 구입해야했는데요.

주변지인의 소개로 대구 동물약국중 '경북가축병원 가축약품' 에서 구입하게 됐어요.

 

 

먼저 포메라니안 짱이사진 한장 ㅋㅋㅋ

어른개가되면 볼수없는 핑크발을 남길목적으로 찍었던건데 먼가 고양이같이 나왔네요.

 

 

 

 

 

 

대구 동물약국 '경북가축병원 가축약품'의 외관이예요.

겉보기에는 좀 허름.. 오래된느낌..?

저는 그냥 약국인줄알고 갔는데 동물병원도 같이하는곳이였어요.

 

팔달시장근처에 있다고 들어서 복잡할거같아서 그냥 버스타고갔는데요.

원대오거리서편에서 내리면 금방찾을수 있어요.

 

원대오거리에서 내리면 쉽게 스탠다드 차타드은행 (SC제일은행)을 볼수있는데요.

 

 

 

 

 

 

이렇게 SC제일은행 옆의 골목안으로 들어가면 금방 경북가축병원을 찾을수있어요.

사진에서 동그라미안에 약국간판을 볼수있는데요. 잘 안보이지만 간판이예요 ㅋㅋ

 

 

 

 

 

 

참고하시라고 지도첨부할께요.

 

주소 : 대구 북구 노원동2가 290-3

번호 : 053-352-5630

 

 

일단 동물약국안으로 들어가서 1차 DHPP 노비박 종합백신,구충,원충을 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러니까 알았다면서 알아서 챙겨주시면서 친절한 설명-!

역시 듣던데로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어요.

 

 

여기서 잠깐 예방접종 시기에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생후6주경(1차) - 종합백신, 코로나장염

생후8주경(2차) - 종합백신, 코로나장염

생후10주경(3차) - 종합백신, 캔넬코프

생후12주경(4차) - 종합백신, 캔넬코프

생후 14주경(5차) - 종합백신, 광견병

 

이런식으로 강아지 기본 예방접종은 2주 간격으로 하는게 보통이구요.

1차,2차,3차 이런거에 상관없이 종합백신은 같은약품이예요.

1차 종합백신용, 2차 종합백신용 이런식으로 따로있는건 아니예요.

 

이렇게 맞았다면 기본은 맞았던거구요.

그외에 종합백신,코로나장염,캔넬코프,광견병 주사는 1년마다 맞아주어야해요.

구충제도 1-2달마다 먹어주고 심장사상충도 모기발생시기에 한달에 한번씩 투여해야하구요.

 

보통 5차접종까지는 다 하시구요.

그외에 1년마다 해야하는 추가접종은 하시는분도 있고 안하시는분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전 꼭 챙겨줄려고요 ㅎㅎ

 

 

 

 

 

 

요건 레볼루션-! 심장사상충약이예요.

 

심장사상충약은 먹는약도 있는데요.

요건 심장사상충뿐만아니라 내부기생충 외부기생충도 예방된다고해서 요걸로 구입했어요.

 

사용법은 간단했어요.

강아지 목뒷덜미에 바르면 피부를통해서 흡수되는방식이예요.

 

 

 

 

 

 

그리고 요렇게 종합백신과 캔넬코프를 구입

제가 구입한 종합백신은 코로나가 포함된종합백신이라 코로나를 따로사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몰랐던사실-!

광견병백신은 원래 자가접종이 가능했는데 2013년8월2일이후로 수의사처방에의해서만 구입할수있도록 바꼈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광견병백신은 구입하지못했어요 ㅜ.ㅜ 이건 나중에 따로 병원가서 접종받아야겠어요.

 

 

 

 

 


요렇게 주사기도 많이 챙겨주셨어요!

 

동물병원에 데려가서 접종할때보다 집에서하는 강아지 자가접종이 비용면에서 훨씬 경제적인데요 

한번해보면 생각보다 어렵지않아서 괜찮을거 같아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리뷰매니아